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역 가는 방법, 가장 편한 방법은?

by 멍뭉이는 자유에요 2024. 6. 4.

 

삿포로 여행의 시작점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역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찾고있나요?

 

그렇다면 이 글에서 삿포로역으로 이동하는 세 가지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세 가지 방법을 비교하여 나에게 더 적합한 방법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쾌속 에어포트 열차
2. 공항 리무진버스
3. 택시

 

삿포로역으로 이동하는 3가지 방법

 

1. 쾌속 에어포트 열차

 

  • 배차 간격 : 15분
  • 비용 : 1,150엔 ~ 1,990엔
  • 이동 시간 : 약 40분 (일반 JR은 1시간)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역까지는 쾌속 에어포트 기차(JR 쾌속 열차)를 타면 가장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한 후 국제선 터미널에서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하여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쾌속 에어포트 열차를 타는 곳이 나온다.

 

흔히 일본의 다른 공항 열차가 그렇듯 이곳에서도 JR 쾌속 열차와 JR 일반 열차가 구분되니 실수로 일반 열차를 타지 않도록 주의하자.

 

JR 쾌속 열차와 일반 열차의 이동 시간은 약 30분 차이가 난다.

 

쾌속 열차의 배차 간격이 15분으로 짧기 때문에 일반 열차가 먼저 도착해도, 가급적 쾌속 열차를 타는 것이 조금이나마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승차권은 근처의 매표기에서 구매하면 되는데, 한국어로도 안내가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다.

 

좌석은 지정석과 자유석이 있고 당연히 지정석이 자유석보다 가격이 비싸다.

 

  • 지정석 : 1,990엔
  • 자유석 : 1,150엔

 

🔊 홋카이도 레일 패스를 구매했다면 별도의 매표 없이 탑승할 수 있다.

 

지정석은 우리나라의 KTX처럼 정면을 바라보고 앉아서 가는 좌석으로 상대적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면, 일반석은 우리나라의 일반 지하철처럼 서로 마주 보고 앉도록 되어 있고 자리가 없다면 서서 가야 하는 구조다.

 

비용과 편리함 둘 중에서 편한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자.

 

 

2. 공항 리무진버스

 

  • 배차 간격 : 15분 ~ 20분
  • 비용 : 1,100엔
  • 이동 시간 : 약 1시간 20분

 

공항 리무진버스는 열차보다 이동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이동 시간의 차이는 현지 교통 상황에 따라 2배 이상 차이 날 수 있으며, 비용 또한 비슷하기 때문에 공항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는 것은 딱히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모든 여행자가 여행의 스타일이 동일하지는 않다.

 

따라서 본인이 버스를 타고 공항에서 삿포로까지 이동하는 동안에 시내의 경치를 즐기고 싶다면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탑승은 국제선 도착 게이트에서 나와 안내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1층 버스 승강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탑승권은 승강장의 안내 게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만약 돌아올 때도 공항 리무진버스를 타고 온다면, 편도보다 왕복으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3. 택시

 

가져온 짐이 많거나 너무 무거워서 택시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정말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 택시를 이용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필자가 택시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두 가지이다.

 

  1. 비용이 비싸다
  2. 시간이 절약되지 않는다.

 

일단 가장 큰 이유는 일본의 택시는 비용이 매우 비싸다는 것이다.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역까지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교통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9,000엔 이상 나온다.

 

(교통 체증이 심하면 일정 시간마다 추가 요금 발생)

 

물론 이 경우에만 특별히 비싼 것이 아니라, 일본에서 택시를 이용하면 대부분 요금이 높게 나온다.

 

그렇다고 시간이 획기적으로 절약되느냐? 그렇지도 않다.

 

택시로 이동하면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10분으로 버스보다 약간 빠를 수 있겠으나, 쾌속 열차보다는 당연히 느리고 교통 상황이 안 좋으면 버스랑 거의 동일하게 도착할 수도 있다.

 

그러니 조금 불편하더라도 열차나 버스를 이용하도록 하자.

 

마치며

 

삿포로는 일본 제4의 도시라고 하지만, 도쿄나 오사카와 같은 일본의 다른 대도시에 비해 교통이 매우 단순하다.

 

홋카이도 전체를 5일 이상 여행할 것이 아니라면, 별도의 교통패스 없이 교통카드(스이카, 이코카 등)만으로 충분히 돌아다닐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버스와 열차도 교통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