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삿포로 7월 여름 축제 정리 : 맥주와 음악과 불꽃놀이

by 멍뭉이는 자유에요 2024. 6. 4.

 

시원한 맥주와 즐거운 음악 그리고 화려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삿포로 7월 여름 축제를 이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삿포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둔다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기는 데에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목차
1. 삿포로 여름 축제
2. 삿포로 시티 재즈
3. 삿포로 크래프트 맥주 포레스트
4. 태평양 음악 페스티벌
5. 도신 UHB 불꽃놀이 축제
6. 마치며

 

1. 삿포로 여름 축제

 

삿포로 여름 축제는 오도리 공원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축제로 7월 중순 ~ 8월 중순까지 약 1달간 진행된다.

 

한 달 동안 같은 내용의 축제가 진행되는 것이 아닌, 각각의 테마를 가진 4개의 축제가 개별로 진행된다.

 

1.1 삿포로 오도리 비어 가든

 

출처 : 공식 인스타그램

 

 

삿포로 오도리 비어 가든은 다누키코지 상점가 축제와 함께 4개의 축제 중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다.

 

축제가 시작되면 오도리 공원의 여러 구역에 대규모 맥주 가든이 설치된다.

 

설치된 맥주 가든에서는 삿포로 맥주, 아사히, 기린, 산토리 등 일본의 대표적인 맥주 브랜드와 독일, 벨기에, 체코, 미국 등의 해외 맥주까지 전 세계의 맥주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더운 여름 삿포로에 여행을 간다면 비교적 선선한 날씨와 함께 오도리 공원에서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

 

1.2 다누키코지 상점가 축제

 

 

다누키코지 상점가 축제는 매년 여름 삿포로에서 열리는 하이라이트 축제로 약 1km 길이의 상점가 거리에 다양한 전통 놀이, 거리 공연, 음식 부스 등이 늘어서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준다.

 

축제 일정이 삿포로 오도리 비어 가든과 겹치기 때문에 두 축제를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통 의상을 입고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상점가에 유카타를 대여하는 매장도 있으니 참고하자.

 

이외에도 삿포로 여름 축제는 두 가지 테마가 더 있지만, 나머지는 8월에 시작하므로 8월 삿포로 축제 일정 정리에서 확인하자.

 

👉 8월 삿포로 축제 일정 정리

 

 

2. 삿포로 시티 재즈

 

삿포로 시티 재즈 공연
출처 : 삿포로 시티 재즈

 

  • 일정 : 7월 13일 ~ 12월 10일
  • 위치 : 오도리 공원, 삿포로 시청, 삿포로 아트 파크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sapporocityjazz.jp/

 

삿포로 시티 재즈는 삿포로시에서 열리는 재즈 페스티벌로, 오도리 공원, 삿포로 시청, 삿포로 아트 파크 등의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삿포로의 여름밤을 재즈와 께 즐기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연 일정을 확인해 보자.

 

3. 삿포로 크래프트 맥주 포레스트

 

삿포로 크래프트 맥주 포레스트 포스터
출처 : 공식 홈페이지

 

 

삿포로 크래프트 맥주 포레스트는 삿포로 반케이 스키장에서 열리는 맥주 페스티벌이다.

 

다양한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어, 일본 수제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축제는 다른 축제와 달리 스키장 내부에서 열리기 때문에 입장권이 필요하다.

 

입장권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사람이 많이 몰리는 경우 현장 구매는 줄을 오래서야 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홈페이지에서 미리 구매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입장권을 구매하면 7장의 맥주 교환권이 기본 제공되며, 맥주를 더 즐기고 싶다면 장당 500엔에 추가 구매도 가능하다.

 

(1장당 맥주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요일마다 입장권 가격이 다르다는 점도 참고하자.

 

  • 7월 6일 : 4,000엔
  • 7월 7일 : 5,000엔

 

4. 태평양 음악 페스티벌 (PMF)

 

태평양 음악 페스티벌 포스터

 

  • 일정 : 7월 10일 ~ 7월 30일
  • 위치 : 삿포로 키타라 콘서트 홀, 삿포로 아트 파크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pmf.or.jp/

 

태평양 암윽 페스티벌은 삿포로의 콘서트홀 키타라와 삿포로 아크 파크에서 열리는 전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가들이 참여하는 페스티벌로 본인이 음악을 전공했거나, 교향악, 클래식 음악 등에 관심이 있다면 참석해 보는 것도 좋다.

 

입장권은 디너를 포함해 판매할 때도 있고 피크닉이 포함된 입장권을 판매할 때도 있는 등 시기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입장권을 판매한다.

 

가격 또한 입장권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지를 확인한 후 여행 일정을 조율해 보자.

 

5. 도신 UHB 불꽃놀이 축제

 

 

도신 UHB 불꽃놀이 축제는 삿포로에서 매년 여름에 열리는 대표적인 불꽃놀이다.

 

매년 약 4,000발 이상의 폭죽을 사용하는 축제로 다양한 테마의 불꽃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만약 축제 당일 저녁에 삿포로 나카지마 공원 앞 도요히라 강변을 지나갈 일이 있다면 기억했다가 불꽃놀이를 즐겨보는 것도 추억을 쌓는 데 도움이 될 것.

 

6. 마치며

 

7월에 열리는 삿포로 축제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축제는 아무래도 맥주 관련 축제가 아닐까 싶다.

 

삿포로의 맥주는 일반 맥주와 달리 맥아 100%의 맥주로 다른 어느 곳에서도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니 꼭 맛보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