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본 여행

사카이미나토 일본 해외 여행 안 무서운 요괴 도시!

by 멍뭉이는 자유에요 2022. 12. 30.

안녕하세요. 요즘 위드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다시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일본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일본의 크고 작은 도시의 관광지를 하나씩 소개해드릴 생각입니다. 이번에는 요괴 도시라고 불리는 사카이미나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카이미나토

 

사카이미나토는 일본 돗토리현 서부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요괴 만화 게게게의 키타로 작가 미즈키 시게루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사카이미나토는 과거 일본 수산업의 전초기지로써 연간 50만 톤의 어획량을 자랑하던 도시였습니다. 하지만 수산업의 쇠퇴로 젊은 인력들이 일자리를 찾아 떠나가며 쇠락의 길을 걷기 시작했는데요.

 

이에 사카이미나토의 공무원들이 미즈키 시게루에게 만화에 등장한 요괴들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허가를 요청합니다. 고향이 망해가는 것을 간과할 수 없었던 미즈키 시게루는 요청을 수락했고 공무원들은 23개의 요괴 동상을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동상이 훼손되는 피해를 입게 되고 실패할 줄만 알았던 마을의 관광지화는 의외로 동상 훼손으로 인해 유명세를 타면서 현재는 매년 약 300만 명 이상(코로나19 이전) 방문하는 관광지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주요 볼거리

 

① 미즈키 시게루 로드

 

미즈키 시게루 로드에는 작가 미즈키 시게루의 대표작 게게게의 키타로, 악마군, 갓파의 미하라에 등장하는 요괴 캐릭터들을 동상으로 만들어 거리에 두었습니다.

 

요괴라는 무서운 이미지와 달리 거리에 설치된 동상들의 표정은 웃고 있는 동상이 많으며 동상을 보았을 때 무서움보다 캐릭터의 귀여움이 더 크게 다가옵니다.

 

② 미즈키 시게루 기념관

 

미즈키 시게루의 기념관은 미즈키 시게루 로드의 끝에 위치한 작가의 기념관으로 미즈키 시게루가 일생 동안 수집한 요괴캐릭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공식 사이트로 가시면 기념관의 일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기념관 운영 시간 및 요금 ▶

 

  • 운영시간 : 09:30 ~ 17:00
  • 요금 : 외국인(300엔 → 여권으로 증빙), 내국인(700엔)

 

▶ 미즈키 시게루 기념관 공식 사이트

 

水木しげる記念館

ようこそ、妖怪の世界へ。境港市出身の漫画家水木しげる氏の創出した独創的な作品を中心に幻想的な妖怪の世界へとご案内いたします。

mizuki.sakaiminato.net

 

③ 스탬프 랠리

 

스탬프 랠리는 미즈키 시게루 로드 내부의 가게 및 관광안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스탬프 북(120엔)을 구매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 북의 장소 및 가게에 가면 스탬프 도장을 받을 수 있으며 미션을 성공하여 스탬프 도장을 모두 받으면 완주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카이미나토 관광 코스 ▶

 

사카이미나토 역 → 미즈키 시게루 로드 → 미즈키 시게루 기념관 → 사카이미나토 역 → 요나고 역

 

소요 시간 : 약 3~4시간 소요

 

 

사카이미나토 약도
사카이미나토 약도

 

 

 가는법

 

한국 → 도쿄 → 요나고 공항 → 요나고 역 → JR 전차 탑승 → 사카이미나토 역

 

※ 참고 : 원래 인천 → 요나고 공항 직항이 있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일본 소도시 항공편이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도쿄 공항을 거쳐 국내선을 타고 요나고 공항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소요 시간

 

  • 한국 → 도쿄 : 2시간 15분
  • 도쿄 → 요나고 : 1시간 15분
  • 요나고 역 → 사카이미나토 역 : 약 15분
  • 총 소요시간 : 3시간 45분 ~ 4시간

 

인천 → 요나고 공항으로 가는 직항이 다시 개설되면 1시간 40분만에 요나고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직항으로 이동하고 싶으시다면 2023년에 항공편이 다시 개설되기를 기다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숙초 추천

 

사카이미나토에 묵으실 예정이라면 숙소는 2성급 호텔 오야도 노노를 추천드립니다. 식사도 맛있고 시설도 깔끔하며 가격대도 더블룸 기준 10만 원 초반으로 합리적입니다.

 

또한 온천을 다음날 아침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위치도 사카이미나토 역과 가깝고 메인 관광지인 미즈키 시게루 로드가 바로 옆에 있어 이동에도 편리합니다. 숙소 예약은 부킹닷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호텔 오야도 노노 위치 보기

 

▶ 부킹닷컴 예약 및 할인 정리

 

부킹닷컴 해외여행 숙소 예약 방법 및 할인 혜택 총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전 세계 국가들의 위드 코로나 정책 시행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를 예약하는 사이트인 부킹닷컴을 이용한 예약 방법

bitdog.tistory.com

 


 

무서운 요괴 도시라고 생각했지만 귀여운 요괴들이 있었던 곳 사카이미나토 기회가되면 한 번 방문해 보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