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도쿄 디즈니씨 판타지 스프링스 입장 총정리

by 멍뭉이는 자유에요 2024. 6. 14.

판타지 스프링스는 2024년 6월에 오픈한 신규 테마로, 이 신규 테마 때문에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도쿄 디즈니씨로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신규 테마인 판타지 스프링스는 기본 입장권만으로 입장이 안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이번 그렝서는 도쿄 디즈니씨 판타지 스프링스를 즐기는 모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도쿄 디즈니씨 신규 테마 입장 방법
1.1 DPA 입장권
1.2 판타지 스프링스 매직
2. 마치며

 

1. 도쿄 디즈니씨 신규 테마 입장 방법

 

1.1 DPA 입장권

 

판타지 스프링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기본 입장권 외에 추가로 DPA(디즈니 프리미어 액세스)가 필요하다.

 

DPA는 디즈니씨 내부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입장권으로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의 '슈퍼 닌텐도 월드' 입장에 필요한 확약권과 같은 개념의 입장권이다.

 

DPA는 1시간에 1장씩 구매가 가능하며, 정해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구매가 불가능하다.

 

때문에 오픈런을 하지 않으면 사실상 신규 테마는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오픈런을 해도 입장과 동시에 DPA를 구매해야 겨우 입장할 수 있을 정도다.

 

(오픈런 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더 자세히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자.)

 

👉 도쿄 디즈니씨 입장권 구매 꿀팁 총정리

 

따라서 미리 디즈니씨 앱을 설치하고 신용카드까지 연결시켜 놓는 것이, 입장 후에 빠르게 DPA를 구매하는 데 유리하다.

 

참고로 DPA로 판타지 스프링스 지역에 한 번이라도 입장한 후 지역을 벗어나면, 어트랙션 이용 여부에 상관없이 재입장이 불가능하니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DPA 가격은 어트랙션 1개당 2,000엔이다.

 

판타지 스프링스의 어트랙션은 총 4개가 있으며,

 

  • 안나와 엘사의 프로즌 저니
  • 피터팬의 네버랜드 어드벤처
  • 라푼젤의 랜턴 페스티벌
  • 페어리 팅커벨의 비지 버기

 

그중 페어리 팅커벨의 비지 버기는 스탠바이 패스로만 이용이 가능하다.

 

1.2 스탠바이 패스

 

DPA 및 스탠바이 패스 구매 방법
DPA 및 스탠바이 패스 구매 방법

 

스탠바이 패스는 DPA와 마찬가지로 디즈니씨 파크에 입장한 후 구매할 수 있는 추가 입장권이다.

 

스탠바이 패스 또는 DPA 둘 중 하나라도 있어야 판타지 스프링스 구역에 입장이 가능하다.

 

스탠바이 패스와 DPA의 공통점은 판매 수량이 정해져 있다는 것이고, 차이점은 스탠바이 패스는 줄을 서야 하지만 DPA는 줄을 서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때문에 DPA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 페어리 팅커벨의 비지 버기는 스탠바이 패스로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1.2 판타지 스프링스 매직

 

만약 오픈런이 힘들고 DPA를 빠르게 구매할 자신이 없다면, 한 가지 방법이 더 있긴 하다.

 

바로 '판타지 1데이 패스포트 : 판타지 스프링스 매직'을 구매하는 것이다.

 

판타지 스프링스 매직은 이번에 신설된 판타지 스프링스 호텔에 묵는 숙박객만 구매할 수 있는 입장권이다.

 

입장 시간이 정해져 있는 DPA와는 다르게 언제든지 입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한 번 입장한 후 외부에 나갔다 와도 다시 재입장이 가능하며, 판타지 스프링스의 모든 어트랙션을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판타지 스프링스 매직에도 큰 단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살벌한 가격이다.

 

판타지 스프링스 매직의 가격은,

 

  • 성인 : 22,900엔 ~ 25,900엔
  • 중, 고등학생(12~17세) : 21,600엔 ~ 24,000엔
  • 어린이(4~11세) : 19,700엔 ~ 20,600엔

 

으로 입장권 가격만 성인 기준 한 장에 2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며, 반드시 판타지 스프링스 호텔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부담될 수밖에 없다.

 

판타지 스프링스 호텔 전경
출처 : 도쿄 디즈니씨 홈페이지

 

판타지 스프링스 호텔은 최고급 리조트인 만큼 가격 또한 상당한데, 저렴한 객실힌 판타지 샤토도 1박에 60만원 정도이다.

 

  • 판타지 샤토 1박당 가격 : 약 63,500엔
  • 판타지 그랜드 샤토 1박당 가격 : 약 300,000엔

 

'이렇게 비싼데 누가 예약할까?'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미 예약을 4개월 전부터 받았기 때문에 2024년 10월 30일까지 모든 객실이 매진된 상태다.

 

신규로 예약을 하려면 예약 취소를 기다리거나, 7월 1일까지 기다려야 한다.

 

7월 1일 오전 11시부터 10월 31일 이후 예약이 오픈되니, 관심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의 예약 페이지에서 예약을 노려보자.

 

2. 판타지 스프링스 어트랙션 꿀팁

 

판타지 스프링스 어트랙션을 즐길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한 가지 알려드릴게요.

 

라푼젤 랜턴 페스티벌 좋은 자리
제일 앞 왼쪽 자리 추천

 

4가지 어트랙션 중에서 <라푼젤의 랜턴 페스티벌>을 탑승할 때 가장 좋은 자리는 맨 앞에서 왼쪽 자리입니다.

 

만약 맨 앞쪽에 앉지 못하더라도 오른쪽이 아닌 왼쪽에 앉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유는 어트랙션이 진행되는 동안 주요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더 가까이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플린 라이더와 막시무스를 더 가까이서 볼 수 있고 가장 명장면인 풍등이 날아가는 장면도 오른쪽보다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죠.

 

그러니 라푼젤의 랜턴 페스티벌을 100% 즐기시려면 꼭 왼쪽 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해요!

 

2. 마치며

 

신규 테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지금, 판타지 스프링스를 즐기고 싶다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이 글의 내용을 통해 조금이라도 편하게 신규 테마를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