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제주도 여행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 입장료 - 후기, 근처 관광지 정보

by 멍뭉이는 자유에요 2023. 6. 11.

최초의 자동차부터 현대의 자동차까지 자동차와 자동차 광고의 변천사를 모두 볼 수 있는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을 방문할 예정이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에서 제가 다녀온 후기와 입장료, 근처 관광지 정보까지 모두 확인해 보시고 관광에 도움이 되는 정보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제주-세계-자동차-박물관-썸네일

 

목차
1.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 기본 정보
2.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 방문 후기
3. 근처 관광지 정보
3.1 송악산 둘레길
3.2 용머리해안
4. 마치며

 

1.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 기본 정보

 

먼저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의 기본 정보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610
  • 입장료
    • 성인 : 13,000원
    • 중고생 : 12,000원
    • 어린이 : 12,000원
    • 경로 / 장애 / 유공자 : 10,000원
  • 운영시간 : 09:00 ~ 18:00 (입장마감 17:30)

 

입장료는 단체(20인 이상)일 경우 2,000원 할인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는 만 36개월 이상 아이를 말합니다. 36개월 이하의 유아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기본 정보를 모두 확인하셨다면, 아래에서 제가 다녀온 후기를 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2.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 후기

 

 

먼저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에 도착해서 차를 주차하면 입구로 올라가는 길이 보이실 텐데요. 길을 따라 올라가면 나오는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면 직원분이 당근을 휴지에 싸서 주실 거예요.

 

박물관-올라가는-길
올라가는 길

 

이 당근은 올라가는 길 옆에 있는 공원에서 사슴에게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박물관 관람할 때 당근을 들고 다니면 불편할 것 같아서 미리 사슴들에게 주고 올라갔답니다.

 

당근-먹는-사슴
당근 먹는 사슴

 

사진은 당근을 한 개 줬더니 더 달라고 시위하고 있는 모습이예요. 너무 귀엽죠? 사슴들은 울타리 안에 있는 아이들도 있고 밖에 있는 아이들도 있는데요. 여기 있는 사슴들은 모두 뿔이 없고 어릴 적부터 사람 손에 길러져서 전혀 위험하지 않다고 해요.

 

올라가는-길-차량
올라가는 길 차량

 

올라가는 길에는 타이어와 휠도 종류별로 전시되어 있고 사진처럼 차량들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차량은 눈으로만 볼 수 있고 탑승이나 만지는 것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박물관 입구에 들어가면 많은 차량들을 액자로 만들어서 전시해 놓은 곳이 있어요. 그리고 바로 옆에서 볼 수 있는 윙 도어 벤츠.. 오래된 차인데도 벤츠만의 멋이 느껴지는 건 마크 때문일까요?

 

 

그리고 입구 홀의 구석에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얼핏 보면 마차 같기도 하고 자전거 같기도 하지만 엄연히 내연기관이 달려있는 자동차랍니다.

 

최초의 자동차는 자동차이긴 하지만 속도는 굉장히 느렸다고 해요. 그리고 힘이 약해서 언덕이나 진창을 지나갈 때면 사람이 내려서 밀고 가야 했다네요. 그도 그럴게 당시의 과학력을 생각하면 당연한 일이겠죠?

 

세계 최초의 자동차

 

이제 본격적으로 박물관 안으로 들어가면 1482년부터 2000년 초반까지의 자동차와 자동차 광고의 변천사를 모두 보실 수 있어요. 볼거리가 워낙 많고 텍스트도 많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면 2시간도 빠듯한 것 같아요.

 

자동차 변천사

 

자동차와 자동차 광고의 변천사가 벽화처럼 게시되어 역사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처럼 관람하실 수 있고요. 각 시대에 맞는 자동차들이 설명과 함께 모형으로 전시되어 있어 이해하기도 쉬웠어요.

 

자동차 광고 변천사

 

작고 아기자기한 옛날 자동차부터 크고 든든한 롤스로이스, 옛날 서부 영화에 나올 것 같은 차들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차들을 보실 수 있어요.

 

자동차-전시-모형 1
자동차-전시-모형 2

 

이렇게 자동차와 자동차 광고의 역사를 모두 보고 나면 2층으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제목은 세계 자동차 박물관이라고 썼지만, 사실 정식 명칭은 세계 자동차 & 피아노 박물관이에요.

 

 

2층-피아노-전시장
2층 피아노 전시장

 

따라서 2층에는 1층의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피아노의 역사를 모두 보실 수 있어요. 저는 피아노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자세히 보진 않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피아노 하나를 꼽자면 중앙 홀에 있는 황금 피아노가 기억이 나네요. 피아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2층도 꼼꼼히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황금-피아노
황금 피아노

 

2층까지 모두 관람하시면 다시 1층으로 내려오셔서 출구로 나가시면 되는데요. 출구로 나가면 아래 사진처럼 티셔츠, 모자 등의 다양한 굿즈와 미니 자동차를 판매하는 매장이 있어요. 다만 가격이 꽤 있는 편이니 부담이 되신다면 아이의 눈을 가린 채 빠르게 탈출하시길 바래요.

 

미니 자동차
굿즈-티셔츠
티셔츠

 

기념품 매장을 나오셨다면 이제 박물관은 모두 관람하셨는데요. 건물 밖을 나가서 오셨던 길로 돌아가셔서 사슴이 있던 공원으로 들어가 보시면 내부에 숲길을 걸을 수 있는 힐링로드가 있습니다.

 

힐링로드-입구
힐링로드 입구

 

힐링로드는 나무와 숲으로 뒤덮인 곳이라 산림욕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좋아서 일행이 뒤쳐지는 것도 모르고 막 들어가다가 뱀 조심이라는 팻말을 보고 되돌아 나왔네요. 끝은 어디로 이어져 있는지 가보지 않아서 알 수 없지만, 제주도에서 산림욕을 하고 싶다면 한 번 들어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힐링로드-내부
힐링로드 내부

 

여기까지 제가 다녀온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 후기였는데요. 이제 자동차 박물관을 모두 관람하셨으니 다음 관광지로 이동하셔야겠죠? 근처의 가볼 만한 관광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이동해 주세요.

 

 

3. 근처 관광지 정보

 

3.1 송악산 둘레길

 

송악산-둘레길
송악산 둘레길

 

먼저 소개해 드릴 근처 관광지는 송악산 둘레길인데요. 송악산 둘레길은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에서 차로 약 14분 거리에 있으며, 총 2.8km 길이의 해안 산책로를 통해 탁 트인 바다와 가파도, 마라도, 형제섬 등의 섬들을 모두 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송악산 둘레길 관광지 정보 및 방문 후기는 이미 제 블로그에 업로드되어 있으니 '송악산 둘레길 방문 후기'를 참고하시거나 우측의 '제주도 여행' 카테고리에서 확인해 주세요.

 

 

3.2 용머리해안

 

용머리해안
용머리해안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근처 관광지는 산방산과 붙어있는 용머리해안입니다. 용머리해안은 산방산뿐만 아니라 송악산 둘레길과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여행 코스를 계획하신다면, 박물관과 함께 코스에 추가하셔도 좋은 관광지입니다.

 

용머리해안도 송악산 둘레길과 마찬가지로 관광지 정보 및 방문 후기를 블로그에 업로드하였으니 자세한 정보는 '제주 용머리해안 방문 후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래요.

 

4. 마치며

 

이번에는 제주 세계 자동차 박물관 입장료 및 방문 후기를 전달해 드렸는데요. 제 블로그에 박물관 이외에도 다른 제주도 관광지 정보를 업로드하였으니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제주도 여행' 카테고리 또는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주도 관광지 정보 : 입장료, 소요시간, 운영시간 등]
▶ 제주 용머리해안 직접 방문 후기
▶ 쇠소깍 테우 탑승 후기
▶ 제주 산굼부리 직접 방문 후기
▶ 송악산 둘레길 방문 솔직 후기
▶ 제주도 새별오름 방문 후기
▶ 성산일출봉 무료 코스 후기
▶ 제주도 섭지코지 관광 후기
[제주도 숙소 정보]
▶ 제주도 국군 서귀포호텔 2박 3일 후기
[제주도 렌트카 정보]
준비 중 입니다.
[제주도 항공권 정보]
▶ 제주도 항공권 가장 저렴한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