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코지마 렌트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미야코지마는 다른 일본 대도시와 달리 지하철이 없어서 렌트카가 필수적인데요.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렌트카 예약부터 수령 그리고 여행하는 과정까지 확인해 보세요!
목차
1. 미야코지마 렌트카 예약 방법
2. 미야코지마 운전 난이도
3. 미야코지마 렌트카 여행 코스
4 미야코지마 여행 준비물5. 마치며
1. 미야코지마 렌트카 예약 방법
미야코지마 렌트카 예약 방법은 타 도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형 업체들을 이용해 예약할 수도 있고 대행사를 이용해 예약할 수도 있죠.
저 같은 경우는 보통 국내 대행사를 이용해 예약했었는데.. 미야코지마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대행사에서 렌트카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필살기 자란넷 렌트카를 이용했죠!
자란넷은 일본어로 되어 있어서 처음엔 예약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고 업체들도 많아서 비교하기도 참 좋은 사이트에요.
그럼 자란넷에서 렌트카 예약을 해볼까요?
먼저 자란넷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여행지에 오키나와 그리고 낙도를 선택해 주세요.
다음 페이지에서 미야코지마로 세부 설정을 해준 후 재검색을 누릅니다.
🔊 Tip : 세부 설정이 일본어로 나오면 당황하지 마시고 宮古島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재검색을 누르시면 차량이 쫘악 나올 텐데요.
이 중에서 원하는 업체가 있다면 선택하시면 되지만, 업체를 모르시니 이 글을 보고 계시겠죠?
그럼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리고 사진처럼 시모지시마 공항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시모지시마에서 수령할 수 있는 렌트카 목록이 주르륵 나옵니다.
이 중에서 오릭스 렌트카와 파인 렌트카는 시모지시마 내부에 있는 렌트카 업체로 따로 이동하실 필요 없이 공항 내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업체도 무료 송영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차량이랑 업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량을 고르셨으면 이제 세부사항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미야코지마 렌트카 예약은 다른 대도시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하나도 어려울 것 없습니다.
톨 게이트가 없어서 ETC를 선택할 필요도 없고 면책보상제도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렌터카 안심팩제도(RAP)는 무조건 하시는 게 좋고요.
아이가 있으면 시트까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시모지시마 공항에서 렌트카 수령하는 방법은 더 쉽습니다.
공항 내부에 있는 렌트카 업체들은 바로 렌트카 카운터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다 붙어 있어서 찾기도 쉬워요!
공항 내부에 없는 렌트카 업체들은 예약 시간에 맞춰서 직원분들이 터미널 앞에서 기다리세요.
피켓 보고 따라가셔서 송영버스 탑승하시면 됩니다!
2. 미야코지마 운전 난이도
일본에서 운전을 해본 적 없으신 분은 우측 운행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미야코지마는 그런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운전이 너무 쉽거든요. 😁
그냥 타서 엑셀 브레이크만 밟으면 됩니다!
시내가 아니면 신호 받을 일도 거의 없고요.
대부분 대교나 직선 코스라서 진짜 걱정 하나도 안 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혹시 걱정되시는 분들은 일본 운전 시 주의사항만 간단하게 확인하고 가세요!
3. 미야코지마 렌트카 여행 코스
이미 여행 코스를 짜신 분들도 있겠지만.. 아직 계획을 세우는 중인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제가 다녀온 미야코지마 렌트카 여행 코스 말씀드릴게요.
3.1 1일차 여행 코스
일단 공항에서 렌트카 수령하신 후 호텔로 이동합니다.
저는 미야코지마 시내에 있는 호텔 로커스를 이용했어요.
시내에 있어서 맛집이나 주요 쇼핑 스팟도 가깝고 액티비티 집합 장소랑도 가까운 데다 가성비도 좋아서 선택했습니다.
물론 대만족이었고요!
대신 3성급 호텔인 만큼 객실이나 시설이 아주 고급스럽진 않으니 참고하세요!
다른 호텔 추천이 필요하시면 아래 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항공기 시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호텔에 도착했을 때 이미 늦은 오후여서 어딜 이동하긴 애매했어요.
그래서 근처에 있는 돈키호테에서 간단히 먹을 것 사서 저녁 해결하고 방에서 일몰 항구 뷰 감상했습니다.
부지런하신 분들은 짐 정리하시고 바로 선셋 비치로 이동하시면 더 멋진 일몰 뷰를 보실 수 있어요!
3.2 2일차 여행 코스
2일차에는 미리 예약해 둔 바다거북 스노클링을 하러 갔어요.
오전에 예약을 했고 전날에 사장님이 집합 위치를 알려주셔서 그곳으로 이동했습니다.
집합 위치는 매번 달라서 예약하시면 전날 오후 7시까지 사장님이 알려주셔요!
집합 위치가 매번 다른 이유는 날씨나 시기에 따라 가장 좋은 스노클링 스팟이 달라서 그렇다네요.
스노클링에서 바다거북도 보고 니모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저는 체력이 저질이라서 오전에 스노클링 하고 나오니까 벌써 힘들었어요.
그래서 미리 챙겨간 샌드위치로 간단하게 에너지 충전하고 관광지 돌아다녔습니다.
저는 마에하마 해변 → 이무갸 마린가든 → 히가시헨나자키 → 아라구스쿠 해안 순서대로 움직였고요.
만약 계속 해변만 보는 것이 별로인 분들인 시가라 리조트 내에 있는 시가라 황금 온천에서 온천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나머지 관광지는 제가 따로 정리한 글, 미야코지마 가볼 만한 관광지를 확인해 주세요.
3.3 3일차 여행 코스
이제 3일차 시작!
3일차도 2일차와 동일하게 액티비티로 시작했는데요.
무슨 자꾸 액티비티만 하냐고 하실 것 같은데.. 미야코지마에선 거의 액티비티가 주력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 😂
대신 3일차는 미야코지마에서 무조건 해야하는 야비지 투어를 갔습니다!
🔊 야비지 투어 예약은 바다 미야코지마 인스타그램으로 문의하세요!
야비지 투어는 미야코지마 서북쪽에 있는 이케마 섬에서 보트를 타고 야에간세(야비지)까지 나가서 스노클링을 할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야비지 투어에서는 일본에서 천연 기념물로 지정된 초대형 산호초군을 볼 수 있어요.
바닷물 빛도 너무 아름답고 거의 천국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라 미야코지마 여행 가시면 무조건 하셔야 하는 액티비티입니다!
야비지 투어하고 나오니까 배가 너무 고파서 이케마 다리 넘어오면 바로 있는 소바 맛집 '미야바 소바'에서 소바 한그릇 해치워 줬고요.
바로 근처에 있는 유키시오 박물관으로 이동해서 소금 아이스크림도 하나 빠르게 해치웠습니다!
이케마 다리와 함께 아름다운 바다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니이마 소바 가기 전 이케마 다리 주차장에서 잠깐 감상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이후에는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시내로 돌아와서 맥스밸류에서 쇼핑하고 보카 버거로 저녁 때우고 푹 쉬었습니다.
3.4 4일차 여행 코스
저는 3박 4일로 갔다왔기 때문에 이제 공항으로 돌아갈 시간이었어요.
렌트카를 반납해야 하기 때문에 공항 근처 주유소에 들러서 주유 만땅하고 반납했습니다.
저는 그렇지 않았지만 일부 렌트카 업체에서는 스탬프(?)를 받아야 해서 지정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안내된 지침 꼭 확인하시고 주유하세요!
이제 항공기 타고 한국으로.. 너무 좋았던 미야코지마 여행 다음에 또 오고 싶네요!
어떠신가요? 여행 코스 어렵지 않았죠?
사실 미야코지마는 다닐 곳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도쿄나 오사카에 비하면 아주 쉽습니다.
4. 미야코지마 여행 준비물
그럼 이제 간단하게 미야코지마 여행 준비물 알려드리고 마무리 할게요.
미야코지마 여행에서 있으면 좋은 준비물 리스트는 이렇습니다.
- 국제 운전면허
- 워터프루프 선크림
- 선캡
- 수영복
- 스노클링 장비
- 여권
- 해외 로밍
- 여행 전용 카드
렌트카를 운전해야 하니 국제 운전면허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물에 들어가야 하니 선크림은 당연히 워터프루프!
스노클링 장비는 액티비티 업체에서 무료로 대여해 주지만.. 개인 장비가 좋으신 분들이나 따로 스노클링 하실 분들은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저는 핀삭스랑 물 그리고 간단한 음식 말고는 안 챙겨갔습니다.
3박 4일은 따로 스노클링까지 하기엔 좀 빡빡하더라고요.
여권, 해외 로밍, 여행 전용 카드는 뭐.. 말씀 안 드려도 당연 필수템 아시죠?!
5. 마치며
여기까지 제가 다녀온 미야코지마 여행 후기였습니다.
미야코지마 렌트카 여행 계획 세우는 데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즐거운 미야코지마 여행 되세요!
'일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가격 : 8월, 9월, 10월 총정리! (0) | 2024.08.15 |
---|---|
스이카 아이폰 등록 방법 : 현대카드 없이 하는 방법은? (0) | 2024.08.10 |
미야코지마 가볼 만한 관광지 추천 : 해변만 볼 순 없잖아요? (0) | 2024.08.03 |
미야코지마 액티비티 추천 : 거북이랑 니모는 봐야지? (0) | 2024.08.02 |
미야코지마 호텔 추천 : 렌트카 없을 땐 어디로? (0) | 2024.08.02 |
댓글